영국 노리치 하늘(Norwich Gal)

영국에서의 인도 음식

 

영국에선 인도 음식이 거의 국가의 대표음식 수준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얼마전 BBC 에서 방영된 Heston Blumenthal (잉글랜드의 요리사이며 미슐랭 가이드 3스타를 가진 식당 더 팻 덕을 운영하고 있음. 1966년생) 의 요리 프로그램에서 그가 그러더라구요, 인도 음식은 사실 이제 영국음식이라고 말해도 과하지 않다고 말이죠.

 

저는 서인도를 한달 정도 여행 다녔었고 길거리 음식부터 오성스타 호텔 음식까지 현지서 다 먹어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영국에서 먹은 인도 음식이 더 맛있어요. 

암튼, 저희 집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인도 음식을 저녁으로 먹습니다.

 

그냥 사진만 올릴게요. 참고하시라고.

 

Tarka dhal(달) 요리 - 편두(lentils) , 토마토, 양파, 생강 등과 함께 인도 스파이스 넣고 만든 진한 수프 정도에요. 단백질이 많아요. 먹기전에 요구르트로 가니시 해서 먹으면 더 맛나죠.

 

 

병아리콩 (chickpea) 으로 만든 커리 종류 입니다. 맛있어요~ 제가 만들었는데 후다닥 먹느라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요리책 사진 찍어서 올려요.

 

 

파인애플과 고추, 그리고 인도 스파이스를 이용해서 만든 요리에요. 이것두 정말 맛있어요.

요즘은 과일을 이용한 요리도 굉장히 깔끔하고 질감이 좋아서 그쪽으로 많이 관심 기울여 본답니다.

제가 만든 요리 사진 올려야 하는데 대부분 만들어 놓고 흡입 하고 정신 차리고 나면 이미 접시는 초토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네요.

 

다음부터는 제가 직접 만든거 올릴게요!

 

 

 

Posted by 영국 노리치걸